반응형

제목이 쓰여진 섬네일 그림

면역력에 좋은 음식 TOP 5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끊이지 않고 계속되자 면역력이 높아지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5가지를 통해 몸에 면역력이 높아지면 평소 감기도 쉽게 걸리지 않는 튼튼한 체질로 바뀌기도 합니다.

1. 마늘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은 알리신, 셀레늄, 알릴 디 설파가 등의 성분이 있어 항암과 항염작용을 합니다. 미국 국립 암 연구소에서는 마늘이 위암의 원인이 되는 유문 나선균의 증식을 억제해준다고 발표했습니다. 항암 작용 식품 중에서는 마늘이 단연 으뜸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마늘은 매일 서너 쪽 이상을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맛과 냄새가 자극적이기 때문에 살짝 익혀서 드시거나 장아찌로 드셔도 좋습니다. 

 

통마늘이 껍질째 바닥에 놓여있는 사진

 

2. 양배추

서양 국가에서는 양배추가 요구르트, 올리브와 함께 3대 장수식품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양배추의 글루 코시 놀 레이트 성분은 강력한 항암 면역 작용을 하며 백혈구와 사이토카인의 작용을 극대화합니다. 또한 유방, 간, 대장, 폐 등에서 종양이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는 효소를 지니고 있어 항암효과로도 손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위장을 튼튼하게 해 주고 만성위염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양배추에 이슬방울이 맺혀있는 사진

 

3. 양파

지방 함량이 적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양파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합니다. 양파 속 알릴 프로필 디설파이드 성분은 발암 물질의 독소를 제거하고, 퀘르세틴 성분은 세포 손상을 막아줍니다. 양파를 하루에 반 개 이상 드시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다만 양파의 유효 성분은 껍질에 풍부하게 있으므로 껍질을 많이 벗기지 않고 먹는 게 좋습니다. 혹은 양파껍질을 달여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양파 두개가 껍질째로 탐스럽게 놓여 있는 사진

 

4. 녹차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녹차의 떫은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실제로 카테킨에 있는 에피 갈로카테킨 갈레이트 성분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주며, 치매를 예방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중장년층은 물론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녹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녹차는 몸의 해독작용을 돕고, 고혈압과 같은 각종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시중에 파는 녹차 티백보다는 차나무의 어린 새순을 갈아서 분말로 만든 말차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녹차가루가 곱게 빻아져 찻잔 옆에 놓여 있는 사진

 

5. 해조류

다시마, 미역, 김과 같은 해조류에는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또한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해조류의 푸코이단 성분은 체내 면역력을 높여 암세포를 소멸시킵니다. 하지만 해조류는 오래 조리할 시 영양소가 다량으로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생으로 드시거나 살짝만 데쳐먹는 것이 좋으며 김은 가능한 생김으로 드시는 것이 좋이 좋습니다.  

 

들깨기름이 발라져 윤기가 흐르는 김 사진

 

 

 

이상으로 면역력에 좋은 음식 TOP 5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5가지를 평소 여러분의 식습관에 잘 조화시켜 건강한 삶을 누리셨으면 합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고혈압의 원인은 혈관이 좁아져 체내에서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받지 못하게 되면 심장은 더 많은 혈액을 공급하기 위해 무리하게 움직이게 됩

meta.goodplaner.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구마 효능 보관방법  (0) 2021.11.08
자폐 스펙트럼 증상 원인 완치방법  (0) 2021.10.05
고혈압 증상 원인 치료방법  (0) 2021.09.17
면역력에 좋은 곶감 효능 10가지  (0) 2021.09.12
치매 예방 하는 방법  (0) 2021.07.1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