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목이 쓰여진 섬네일 사진

알뜰 교통 카드는 마일리지가 적립되기 때문에 신청을 안 하시면 정말 손해입니다. 알뜰 교통 카드 혜택 소개와 모바일로 알뜰 교통 카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글 내용 참고하셔서 꼭 혜택 받으셨으면 합니다.


알뜰 교통카드 혜택

알뜰 교통카드는 대중교통으로 통학하는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카드입니다. 알뜰 교통카드 발급은 대중교통 이용 시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지급하는 제도이며, 자격요건 없이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만 하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회사까지 사람들이 자전거와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은 시간대에 따라 적립되는 금액이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통상 2,000원 미만의 교통비에서는 250원, 2,000~3,000원 미만일 때는 350원, 3,000원 이상일 때는 450원이 적립됩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를 발급받으면 기존에 사용하던 플라스틱 알뜰 교통카드를 스마트폰에서 결제되는 모바일 캐시비로 변경해서 쓰실 수 있습니다. 

카드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과정을 설명하는 사진

모바일 알뜰 교통카드

​9월 29일(수요일)부터 스마트폰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알뜰 교통카드 서비스를 전국에 있는 광역시 대부분의 지역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알뜰 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할 때, 보행이나 자전거를 타고 이동한 거리에 따라 국가와 지자체가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카드사가 교통비를 추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대중교통비의 최대 30%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가 및 지자체 마일리지는 최대 20%가 적립되며, 카드사 추가 할인은 최대 10% 할인됩니다.

 

모바일 알뜰 교통카드 신청방법

모바일 알뜰 교통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역별 모바일 교통카드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모바일 교통카드를 발급받고 알뜰 교통카드 앱을 통해 가입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간단하게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모바일 Play스토에 에서 모바일 캐시비 또는 원패스를 검색한 뒤 설치합니다.

②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합니다.

③ 선불형 교통 발급받기를 누릅니다.

교통카드 앱 설치 방법을 안내하는 사진

④ 모바일 캐시비 앱 또는 원패스 앱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발급된 카드번호 16자리를 확인합니다.

모바일 캐시비 앱에 접속해 발급된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사진

5. Play 스토어에서 알뜰 교통카드 앱 검색 후 설치 및 가입 진행 후 발급된 모바일 캐시비 또는 원패스 카드번호를 등록합니다.

앱 설치화면에서 카드인증과 카드번호 입력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사진

⑥ 카드번호를 등록하셨으면 알뜰 교통카드 앱 설치 후 실행을 누릅니다. 아래 사진 우측 상단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바뀐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카드 변경을 선택하시면 모바일 카드번호 입력 후 변경 가능합니다

앱 화면에서 실행하기를 눌렀을 때 나타나는 화면을 보여주는 사진카드 변경하기를 누르고 변경하는 절차를 안내하는 사진

⑦ 카드 변경을 선택하면 모바일 캐시비 등록 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 안내문구 하단에 '동의' 버튼을 누르셔야 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 변경 등록 화면을 안내하는 사진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하기 안내문구를 보여주는 사진여러 카드사들 중 한곳을 선택한 뒤 카드번호 입력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사진

⑧ 모바일 캐시비 카드번호를 입력 후 '유효성 검사'를 마친 후 '카드 변경하기'를 누르면 마무리됩니다.

알뜰 교통카드 앱 사용하기

① 대중교통 이용 전 알뜰 교통카드 앱에서 '출발하기'를 누르고, 최종 도착지에서 '도착'을 누르시면 이동거리를 계산해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출발할때와 최종 도착지에서 도착을 누르는 방법을 안내하는 사진

② 대중교통 승하차 시마다 모바일 캐시비 또는 원클릭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단말기에 태그 합니다.

단말기 태그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는 모습을 보여주는 그림

③ 대중교통 하차 후 도착지에서 알뜰 교통카드 앱에서 도착 버튼을 클릭합니다.

도착 버튼을 누르는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


이상으로 알뜰 교통 방법 소개와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알뜰 교통카드는 월 15회 이상 사용 요건만 충족되면 대중교통 이용료의 30%를 마일리지로 쌓았다가 다음 달 현금으로 입금해 주는 정말 좋은 혜택이므로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