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목이 쓰여진 섬네일 그림

해외 이민을 생각한다면 특히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국에 살면서 한 번쯤은 해외 이민에 대해 생각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민이란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이민 간 사람이나 해외여행을 간 사람들이 올린 사진이나 글처럼 행복해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닙니다. 따라서 해외 이민을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 특히 호주이민을 생각하는 분들에게 제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써보겠습니다. 


이민에 대한 환상은 금물

이민은 잠깐 다녀오는 해외여행이 아닌 그동안 내가 살아오던 삶의 터전을 송두리째 바꿔 새로운 터전으로 옮기는 것이기에 가장 먼저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해외 이민을 가신분들은 일제히 한 마디씩 하는 말이 해외에서 병원 한번 가는 게 이렇게 불편하고 느린 것인지 몰랐다고 말을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의사소통은 둘째 치고라도 한국에서처럼 손쉽게 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의료시스템을 갖춘 나라가 드물기 때문입니다. 또한 밤늦은 시간까지 식당이나 술집 그리고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이 어디든지 즐비한 한국과는 다르게 해외에서는 밤 6시만 되면 대부분의 상점들이 문을 닫으므로 막상 저녁시간이 되면 갈 곳도 마땅치 않고 도무지 심심하다는 것입니다. 어느 나라든지 각 나라들마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호주를 예로 들면 한국만큼의 의료시스템이나 일상 편의를 위한 인프라는 한국에 비해 좋지 않지만 바로 옆 나라 중국 때문에 받는 미세먼지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외 이민을 가면 모든 면에서 한국에서보다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환상을 갖는 것보다는 각 나라의 장단점을 확실하게 파악하고 그 나라에 맞춰 나 자신이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가장 먼저 필요합니다.

 

호주이민을 생각할때 절대로 선입견을 가지면 안되는 이유

호주이민을 생각할 때 절대로 선입견을 가지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오랜 시간 호주에 살았던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호주 이민 선입견이 왜 위험한가 몇 달 전 우연히 서

meta.goodplaner.com

이민 간접 체험하기

이민을 막상 떠났는데 도무지 해외 생활에 적응을 못하시고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무작정 해외 이민을 한번 가볼까'라며 실행을 먼저 해버리는 것은 많은 시간과 경제적 비용을 동반하므로 간접적으로 해외 이민을 경험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먼저 해외 이민을 떠나 살아가는 교민들이 모여있는 다음 카페나 네이버 카페에 가입합니다. 처음에 가입을 하면 글 읽기가 가려진 곳이 많으니 가입인사와 함께 그동안 이민생활에 궁금했던 점들에 대해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카페에는 먼저 이민을 간 교민들의 글과 댓글들이 있으니 꼼꼼하게 읽어보는 게 중요합니다. 카페 커뮤니티에는 이민에 대해 호불호가 갈리는 사람들이 저마다 이민생활을 하며 느꼈던 장단점들을 솔직하게 적어 놓은 글들이 많으므로 꼼꼼하게 글과 댓글을 읽어보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물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민에 관해 객관적인 안목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외 이민 실제 생활 경험 후기

해외 이민 실제 생활 경험 후기를 제가 호주에 살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이야기는 호주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뉴질랜드 기타 여러 나라 상황과도 크게 다르지 않

meta.goodplaner.com

언어 습득의 중요성

이민생활을 위해 정말 중요한 수단은 언어입니다. 막상 해외에 이민을 가서 무작정 몸으로 부딪히며 살다 보면 언어는 어떻게 돼겠지 하는 생각은 크게 잘못된 생각입니다. 최소한 기본적인 문법을 배운 상태에서 영어를 배우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경우 차후 영어 습득에 있어 매우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인 문법이 갖춰져 있지 않으면 모래 위에 모래성을 쌓는 것처럼 말을 하다가 어불성설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는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장애가 됩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기에 일반적인 성인이라면 영어로 말을 할 때 순간적으로 떠오르는 한국어를 영작문을 거쳐 말을 해야 하기 때문에 문법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이런 습관이 매우 번거롭고 한번 머릿속에서 번역을 거친 후 말을 해야 하기 때문에 대화 속도도 느리지만 계속 이런 연습을 반복하다 보면 점점 영어로 말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한국에서 어학원 등록하기  

막상 해외에 나가면 영어로 말을 하는 현지인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영어실력이 향상될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막상 해외에 나가보면 현지인들과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작정 해외 나가면 영어실력이 저절로 향상될 것이라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외국에 나가서 그곳 현지 어학원을 다니는 것보다는 한국에서 어학원을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한국에 있는 어학원에는 원어민 강사들이 많기 때문에 양질의 영어교육을 현지에서 다니는 어학원보다도 더 저렴하게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현지 어학원을 6개월 정도 다녔는데 한국에서 어학원을 다녔던 것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영어 습득하는 방법

제가 호주에서 가장 영어를 능숙하게 습득했던 방법은 기본적인 문법을 갖춘 상태에서 한국인들이 전혀 없는 곳에서 생활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가족을 아직 꾸리지 않은 미혼이라면 이런 방법을 추천합니다. 호주에서 대도시를 벗어나 차량으로 이동하다 보면 인적이 드문 주유소가 있습니다. 호주의 작은 시골 마을에 있는 주유소에 가보면 장시간 운전하는 운전자들에게 햄버거나 스테이크, 핫도그, 기타 샐러드와 같은 간편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한 주유소 내부에 마련돼 있는 작은 주방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요리를 하는 직원을 구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간단한 이력서와 함께 문을 두드려 보시기 바랍니다. 현지인과 직접 생활하며 일을 하게 되면 영어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호주 이민 종류 영주권

호주 이민 종류와 기술이민 직업군, 호주이민 난이도와 영주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호주 이민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호주 이민 종류 호주이민 종류는

meta.goodplaner.com

 

호주 시드니 날씨와 지역별 특징

따듯한 날씨와 청정지역으로 알려져 있어 호주 시드니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호주 시드니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대표적인 관광지 그리고 지역별 특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

ict.goodplaner.com

 

이상으로 해외 이민을 생각한다면 특히 주의해야 할 점들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민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