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목이 쓰여진 섬네일 그림

제네시스 GV60 가격과 차량의 전반적인 외부 모습 그리고 실내 디자인에 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어보시고 제네시스 GV60에 관한 궁금증이 풀리셨으면 합니다. 

 


제네시스 GV60 가격 보조금 

제네시스 GV60 가격은 기본형 모델 기준 6천만 원 미만일 것으로 예상되며, 보조금 또한 전액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4륜 구동으로 구매할 시 6천만 원 이상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60 전면부

제네시스 GV60 전면부는 중후한 느낌의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교하면 약간 어색해 보이지만 새롭게 공개된 오피셜 이미지의 하얀 색상 외장은 노란색보다 더 이뻐 보이는 것 같습니다.

하얀색 차량 앞면 모습을 찍은 사진

제네시스 GV60 후면부

제네시스 GV60 후면부는 부드러운 쿠페 스타일로 전면 부보다 깔끔해 보입니다. 프리미엄 EV로써 품격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관심이 가는 모델입니다.

하얀색 차량의 후면 모습을 찍은 사진

제네시스 GV60 실내 모습

제네시스 GV60의 실내는 아이오닉 5 또는 EV6와 마찬가지로 긴 축거와 평평한 실내 바닥을 통해 탑승객들에게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차량 실내 바닥과 좌석을 찍은 내부 사진

제네시스 GV60 특징

① 전자식 서스펜션 탑재

하체 부분이 전륜 맥퍼슨 후륜 멀티링크의 스탠더드 세팅이며,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노면정보를 통해 감쇠력을 자동 조절하는 전자식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좋은 승차감이 기대됩니다. 또한 운전자 성향에 따라 감쇠력을 설정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② 첨단 안전기능 적용

e-LSD(전자식 차동 제한 기능), 원 페달 드라이빙 i-PEDAL, 전동식 부스터를 통한 높은 회생제동,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그리고 주차 충돌 방지 보조 등 첨단 안전기능들이 적용됩니다.

 

③ EV6와 동일한 용량 배터리 탑재

제네시스 GV60에는 77.4 kWh급의 배터리가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EV6와 동일한 용량의 배터리이기 때문에 후륜구동 기본형의 경우 400km 후반대 완충 시 주행거리를 인증받을 수 있을 듯합니다. 아울러 전륜과 후륜에 전기모터를 탑재한 4륜 모델도 나오며, 기본형의 경우 229마력의 출력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4륜 구동은 전륜 100마력, 후륜 218마력을 갖는 모델과 전후륜 모두 218마력의 모터가 적용된 퍼포먼스 모델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퍼포먼스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발생 구간이 동일하기 때문에 사실상 436마력의 최고출력을 갖게 된다고 볼 수 있으며, 제로백은 4초대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EV6 GT의 584마력과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갖게 되지 않을까'하는 예상이 많았는데 의외로 낮은 출력 세팅입니다.  또한 출력을 일시적으로 높이는 오버부스트 기능이 탑재되기 때문에 제네시스 GV60를 탑승해 드라이빙을 즐기기 위해서는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제네시스 GV60의 가격과 여러 특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새로 출시된 제네시스 GV60을 구매하시는데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