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어성경을 공부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영어성경책 종류와 영어성경 사이트, 앱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어성경 공부법에 관해 관심있는 분들은 글의 내용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영어성경 공부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제목 썸네일 사진

 

영어성경책 종류

영어 성경은 여러 버전이 있지만 영어공부용 성경으로 대표적인 버전은 NIV 영어성경과 NLT 영어성경 두 종류가 있습니다. 

① NIV : New International Version

② NLT : New Living Translation 

영어성경책 NIV와 NLT 사진



내가 진실로 말하노니~와 같은 익숙한 영어성경 구절을 접하고 싶으시면 NIV 영어성경책이 좋으며, 쉬운 영어성경으로 이해하기 쉽게 정리된 영어 버전을 찾으신다면 NLT 영어성경책이 좋습니다. 

 


​마가복음 1장 3절로 NIV 영어성경책과 NLT 영어성경책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NIV와 NLT 구절 비교 모습

 

영어성경 읽기

영어 성경책을 읽다 보면 어려운 단어와 숙어 그리고 문법 때문에 영어성경 읽기를 어려워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영어사전이나 번역기를 돌려가며 성경 읽기를 하는 분들도 있지만 이렇게 하다 보면 많은 시간이 들기도 하고 번거롭기 때문에  영어 성경 읽기를 포기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처음 영어 성경 읽기에 도전하시는 분들에게는 NIV 한영성경을 읽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좌측이 한글 성경으로 되어 있고 우측이 영어 성경으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영어 성경을 읽다가 막히는 부분에서 즉시 한글 성경으로 내용을 비교할 수 있어 영어 성경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각 페이지 아래쪽은 어려운 영어 단어와 숙어 그리고 문법이 어느 정도 정리돼 있어 영어 성경을 이해하시는 데 유리합니다. 

 

NIV성격책 내용이 한영으로 좌우에 있는 모습

 

영어성경 다운로드 

영어 성경책 외에도 HolyNet이라는 영어성경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영어성경을 다운로드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구약과 신약으로 나뉘어 목차별로 링크되어 있어 클릭하시면 개역개정과 개역한글로 영어성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 요청에 따라 부득이하게 링크 삽입은 할 수 없으므로 영어성경을 다운로드하시려면 HolyNet을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Holynet 영어성경 사이트

영어성경구절 찾기

① 굿티비라는 사이트에서 영어성경구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창에 굿티비를 검색하시고 접속합니다.

 

구글 검색창에 굿티비 검색

② 왼쪽 상단의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굿티비에서 전체메뉴 클릭

 

③ 전체 메뉴에서 우측 중앙에 빨갛게 표시된 성경 검색을 클릭합니다. 

 

전체메뉴에서 성경 검색 클릭

 

왼쪽 상단의 표시된 구절 검색을 클릭하고 찾고 싶은 영어 구절을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구절 검색 클릭 후 찾고 싶은 구절 입력한 뒤 검색

 

영어성경 사이트 

영어성경 NIV를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Biblica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Biblica 영어성경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영어성경을 인터넷으로 읽어볼 수 있는 사이트 Biblica

 

영어성경 앱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영어 성경 공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 성격 책을 휴대하고 다닐 필요 없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모바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손안에 성경을 검색한 후 설치를 누릅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손안에성경 검색

이 앱의 장점은 영어성경과 한글성경을 좌우로 나란히 두고 동시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성경구절이 영어와 한글이 동시에 좌우로 나타나 있는 모습

 

 

 

이상으로 영어성경책 종류와 영어성경 사이트, 앱 등을 통한 다양한 공부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