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목 섬내일 사진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자격 요건과 신청방법과 사용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들을 보시고 간단한 절차를 통해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자격 요건

고용 노동부로부터 적합성을 인정받은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현재는 대학교 3학년까지 지원 가능), 연 매출 1억 5000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의 대규모 기업 종사자(45세 미만), 특수형태 근로종사자는 자격 요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세부 훈련정보는 직업훈련 포털(hrd.go.kr)에서 직접 확인과 검색이 가능합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방법

①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방법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해도 되지만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먼저 아래를 클릭하여 직업훈련 포털로 접속합니다. 

 

직업훈련포털 HRD-Net

 

www.hrd.go.kr

② 회원가입 후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 동영상 시청을 먼저 해야 합니다. 동영상 시청을 클릭합니다.  

동영상 시청과 발급신청 누르기를 안내하는 사진

 

③ 동영상 시청 후 우측 상단의 [완료] 버튼을 클릭하셔야 수강 확인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포털 사이트에서 발급신청 누르기 버튼 안내하는 사진

 

④ 발급 신청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인증서 로그인이 나옵니다. 

인증서 로그인하기 보여주는 사진

⑤ 인증서 로그인은 공인인증으로만 가능했는데, 현재는 카카오톡과 KB국민은행 통신사 패스, 페이코, 삼성 패스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방식의 인증서 로그인하기를 보여주는 사진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법

① HRD - Net에서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처 확인하기 

직업훈련 포털 HRD -Net에 접속해 검색창에 지역과 분야별 학원 혹은 수업 진행 기간 조건을 선택하거나 키워드로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훈련과정이 나와 있는 목록 전부가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처입니다. 

직업훈련포털 메인 검색창을 보여주는 사진

② 훈련기관/과정 검색하기

훈련기관과 과정을 검색하고 세부유형까지 선택합니다. 평일반과 주말반까지 선택 가능하고 어떤 형태로 훈련을 받는지 까지도 구분할 수 있습니다. 

훈련기관과 과정을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 검색창을 보여주는 사진

③ 훈련과정 확인하기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 훈련받을 수 있는 학원들과 자세한 훈련과정을 모두 확인 가능하며, 관련된 일자리 정보 등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훈련과정과 사용처를 나타내는 사진

④ 수강 신청하기 

훈련과정 정보에서 수강신청을 클릭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수강신청 버튼을 보여주는 사진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지원금액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직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을 안 하셨다면 국민 취업지원제도 대상과 취업제도 유형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으니 아래 글 내

meta.goodplaner.com

 

 

이상으로 국민 내일 배움 카드에 관한 자격요건과 사용방법 그리고 사용처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 소중한 배움의 기회를 가지셨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