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 8월 30일 정부는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은 9월 6일부터 10월 26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으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어려워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오프라인으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하신 고령자와 장애인들을 위해 찾아가는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 드릴 테니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은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재난지원금 금액

 

정부가 지원하는 재난지원금은 1인당 25만 원입니다. 세대주가 아닌 개인별로 지원해주는 정부 정책은 잘한 것 같습니다.

 

재난지원금 금액 사진
재난지원금 금액 

 

재난지원금 대상자 가능 여부

 

재난지원금 대상자 가능 여부와 재난지원금 알림 신청은  아래 사진을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재난지원금 대상자 가능 여부사진
재난지원금 대상자 가능 여부

위 사진처럼 정부는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국민 비서 홈페이지와 네이버 앱, 카카오톡 그리고 토스에서 재난지원금 알림 신청을 하면 국민 비서 앱을 통해 문자로 알려준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이 아니더라도 현재 쓰고 있는 해당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홈페이지에 가셔서 재난지원금을 직접 신청하시면 됩니다. 해당일자에 신청하고 자격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해당 금액이 충전됩니다. 

 

온라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신청기간

 

온라인을 통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이외에도 모바일과 카드형 상품권으로도 지급된다고 하니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신청기간은 아래 사진을 참조하셨으면 합니다. 온라인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만료일은 10월 29일까지 이므로 꼭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온라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신청기간 사진
온라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신청기간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지급된 재난지원금 사용기간은 21년 9월 6일(월요일)부터 21년 12월 31일(금요일)까지 입니다. 사용 가능 만료일까지 사용하지 못한 남은 잔액은 환불되지 않고 자멸 소멸되므로 사용기간을 꼭 확인하셨으면 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신청자 본인의 주소지 소재 지역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자 운영하는 곳에서 사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용 가능 업종은 아래 사진을 통해 상세하게 확인하셨으면 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진
재난지원금 사용처

 

오프라인으로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과 신청기간

​온라인으로 재난지원금 신청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오프라인으로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기간은  21년 9월 13일(월요일)부터  21년 10월 29일(금요일)까지 입니다.

쓰고 계신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제휴은행 창구에 직접 방문하셔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제휴은행 창구는 오후 4시 이후에는 개방하지 않으므로 시간을 꼭 체크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또한 살고 계시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재난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노약자와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재난지원금 신청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와 장애인을 위해 각 지자체에서는 직접 해당 주민 자택에 방문하여 재난지원금 신청을 접수해 주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21년 9월 13일(월요일) 오전 9:00시부터 10월 29일(금요일) 오후 6:00까지 실시한다고 합니다.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받기 위한 연락처는 아래 사진 하단에 나와 있는 전담 콜센터를 보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재난지원금에 관련한 이의신청이 있는 분들은 온라인으로 국민신문고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을 통한 재난지원금 이의신청은 읍면동 주민센터에 증빙서류와 함께 방문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기간은 21년 9월 6일(월요일)부터 11월 12일(금요일)까지 입니다.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사진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이상으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에 올려드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잘 참고하시어 불편함 없이 재난지원금을 수령하셨으면 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